티스토리 뷰

반응형

저는 여행과 음악 그리고 먹는 것을 즐기는 평범한 50대입니다.

자영업을 폐업하고 일용 알바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수입이 많지는 않지만 쉬고 싶을 때 맘대로 쉴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음악과 맛있는 음식을 소개하는 밥과 음악이라는 주제로 자주는 아니어도 꾸준히 

글 올리겠습니다. 

 

샤데이(SADE) - By Your Side

우리에게는 1984년 데뷔 곡 'Smooth Operator' 로 알려진 샤데이는 사실 밴드 이름이며, 보컬을 담당하는 샤데이 아두의 

이름을 밴드명으로 지었습니다. 다른 멤버 3명은 모두 남성들입니다.

워낙 샤데이의 존재감이 커서 저도 밴드라는 걸 얼마전에 알았습니다.

 

샤데이
샤데이 아두

 

나이지리아인 아버지와 영국인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그녀는 4살때 부모가 이혼하여 엄마를 따라 영국에 정착하게 됩니다.

이후 성장하여 패션 스쿨을 졸업 후 잠시 모델 활동을 하다 친구의 권유로 밴드의 백보컬로 참여했다가 메인보컬의 공백으로 대신 보컬을 맡으며 빼어난 미모와 더불어 뛰어난 노래 실력에 밴드는 아예 샤데이를 주축으로 그의 이름을 밴드명으로 하여 새로운 밴드를 결성합니다.

그리고 1984년 데뷔 앨범 "Diamond Life"를 발표, 'Smooth Operator'가 전세계적으로 히트하고, 이후 발표되는 앨범마다

모두 대 성공을 거두며 째즈, 리듬 앤 블루스 음악의 대표적인 가수로 자리매김합니다.

현재까지 그녀의 앨범은 전세계적으로 5000만장 이상 판매되었다고 하네요.

2017년 <People with Money>에서 2016년 세계에서 제일 수입이 많은 가수 넘버 톱 10을 발표했는데

1위가 샤데이 였습니다.

음악활동을 데뷔 무렵만 빼고는 대부분 은둔기를 가지며 매스컴 노출을 피하고 띄엄띄엄 했음에도 저작권이나

패션, 뷰티 관련 분야, 여러 수익 사업 등등 음악적 재능 이외에도 사업수완도 좋은것 같습니다.

 

샤데이
음악적 재능에 사업수완까지

 

오늘 소개 할 곡은 2000년 발표된 "Lovers Rock"에 수록 된 'By Your Side'입니다.

잊고 있었던 곡인데 작년 CBS라디오 "유지수의 해피송"에서 이 노래를 들려주어 다시 찾아 듣게 된 곡입니다.

'Smooth Operator'와는 또다른 샤데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감성 충만 한 곡입니다.

감상해 보시죠.

https://www.youtube.com/watch?v=C8QJmI_V3j4

 

 

별내역(갈매역) 근처 고기집  - 장우가 갈비 & 생등심

평일에 점심특선 먹기가 참 어렵습니다. 새벽에 알바 끝내고 들어와서 일찍 일어나기가 쉽지 않아서요.

그래도 오늘은 모처럼 일찍 일어나서 부지런히 움직여 도착한 곳은 '장우가'라는 고기집입니다.

갈매역 근처인데 별내가 더 알려진 지명이라 별내역 고기집으로 검색하는게 빠르겠네요.

아이파크 에비뉴 상가 2층에 있습니다.

주차는 상가 지하에 주차하구요, 가게에서 3시간까지 무료주차 처리 해 주십니다.

 

가게전경
가게 입구
메뉴
점심특선 메뉴

 

한돈구이 솥밥정식 2인분 주문완료.

 

고기기본찬
한돈 2인분과 기본반찬

 

고기양은 적당합니다. 

기본반찬으로는 샐러드, 묵은김치, 홍어무침, 젖갈, 오이지, 청포묵 등입니다.

모두 수수한 맛입니다. 튀지도 않지만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기본 이상의 맛입니다.

반찬찌개
묵은지와 홍어 그리고 된장찌개

 

묵은지와 고기의 조합이 좋습니다.

된장찌개도 무난히 맛있습니다.

 

솥밥
솥밥

 

저는 특히 이 솥밥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그냥 흰밥에 고기만 얹어 먹어도 맛있구요.

그냥 맨밥만 한 숟갈 먹어도 정말 맛있었어요.

 

굽기굽기
처음부터 끝까지 구워주시는 이모님

 

그리고 황송하게도 고기를 여기 이모님이 처음부터 다 익혀질 때까지 구워주십니다.

다 구워지면 불판을 기울여 고기가 식지않게 놔두어서 마지막 한점까지 태우지 않고 식지않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숭늉영수증
누룽지와 영수증

 

솥밥이 주는 또하나의 장점은 역시 이 누룽지 입니다.

구수하면서 입안과 위장을 중화시켜주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오랜만에 점심특선 한끼 잘 먹었습니다.

상가 1층 바깥 쪽에 메가커피가 있네요. 커피 마시면서 주변 동네 한바퀴 구경하고 돌아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