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년 1월 중순에 살면서 왠만하면 겪어보기 힘든 누수 피해를 입었습니다.

윗집 보일러 온수 배관이 터져 우리집 건너방 하나가 아수라장이 되었습니다.

 

누수발생과 점점 악화되는 상황

한밤중에 전등갓속으로 물이 떨어져 그 무게로 전등갓이 고인물과 함께 자고있던 우리딸 가슴에 떨어졌습니다.

깜작 놀란 딸이 우리를 깨워 가보니 전등 가운데에서 물이 흐르고 주변 천장의 벽지가 물을 머금고 축쳐져 있어서

구멍을 뚫어 주니 아래 동영상처럼 엄청난 양의 물이 쏟아 지기 시작합니다.

KakaoTalk_20240209_145205505.mp4
6.30MB

 

동영상을 보시면 누수상황을 볼 수 있어요.

방바닥청소
방바닥청소

 

바닥청소
누수탐지
누수탐지

윗집에서 누수탐지 업체에 연락하여 전문가와 관리사무소 직원까지 동반하여 누수 원인을 탐지하였습니다.

원인은 금방 찾았습니다. 윗집 보일러의 온수배관에서 누수가 되는걸로 판명 되었습니다.

천장천장
천장 도배지와 석고보드를 들어냈습니다.

 

피해보상 

다행히 윗집이 일상배상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서 손해사정인이 우리집을 방문하여 피해 상황을 체크하였습니다.

누수에 젖은 이불, 책, 의류 등은 세탁비용을 청구하거나 세탁으로 해결되기 어려운 경우는 물품가액에 감가상각을 적용하여 비용처리 해준다고 합니다. 

방 도배와 바닥 장판까지 모두 새로 교체해 주기로 하였습니다. 

윗집이 누수의 원인이 있었음에 이견이 없으므로 이 정도 보상은 당연한 것이라보구요, 이것 이외에 방하나를 사용 못하고

공사기간 전후로 해서 세간살이 들어내고 다시 정리하고 또한 청소까지 등등 여러가지 불편하고 번거로운 것에 대한 보상등에 대해서는 아직 협의를 못하고 있습니다. 보험사에서는 당연히 공사해주면 그만이지 그에따른 불편함까지 보상해줄려고는 않하는 것 같더라구요. 

다음번 글에서는 공사 이후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아울러 피해 보상은 어디까지 받았는지 올리겠습니다.

말로만 듣던 누수피해를 직접 겪어보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고기먹고 힘내자

누수로 인한 스트레스를 잊어버리려 무작정 집을 나와 향한곳은 돼지불백집입니다.

 

간판입구사진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온 기사식당

 

돼지불백과 고추장불백 1인분씩 시켜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반찬은 셀프로..

메뉴판반찬
메뉴판과 셀프서비스 반찬

 

성북동 원조 기사식당의 돼지불백처럼 불향을 기대하지는 마세요.

지적질 대왕 와이프는 고추장불백에 더 점수를 주면서도 그릇이 플라스틱이라 금방 식으면서 기름이 고인다며 쇠그릇이나 스텐접시를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돼지불백영수증
돼지불백과 고추장불백

 

이제 집에 가서 어수선한 집을 정리 좀 해야 겠습니다.

구정 지나고 공사한다고 하니 그때까지는 계속 어수선한 상태로 지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