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쿠팡 알바 급여

 

쿠팡 알바 급여 체계는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알만한 대기업에서 알아서 잘 계산해 주리라 믿으며 그냥 통장에 입금되는 걸로 아 이만큼 주는구나 할 뿐입니다.

2024년 기준으로 쿠팡 오후 알바 일급은 다음날 은행 업무 시간 중에  117,260원이 입금됩니다.

둘째날부터는 주휴수당이 붙어서 132,896원이 입금될때도 있고 148,532이 입금 될때도 있는데요 아마 주말에는 주휴수당도 더 주는것 같습니다.(제 추측입니다. 저도 궁금)

 

결론적으로 하루 일급은 117,260원 입니다만 연속으로 몇일 더 하느냐, 주말이냐 평일이냐 그리고 국정공휴일이냐에 따라

이것저것 주휴수당이나 특근수당 등이 합산되어 지급되므로 평균 일급보다는 더 많이 입금되더군요.

참고로 2023년 12월 30일부터 신년 1월1일까지 3일간 근무했더니 제 통장에 총 450000 정도가 입금되었습니다.

1월1일이 국정공휴일이라 1.5배 일급이 책정되는것 같구요, 거기다가 주휴수당까지 붙으니까 1월1일 하루치로192,118원이 입금 되었습니다.

 

쿠팡에서 단기 알바를 할려고 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쿠팡 오후 알바 하루 일정과 식사

오후 알바 근무시간은 18:00~익일 04:00 까지입니다.

집 근처 지정 셔틀 버스정거장에서 버스를 타고 쿠팡 고양 센터에 도착. 

대략 5시에서 5시20분 사이에 도착. (출발지마다 조금씩 차이남)

셔틀버스 하차셔틀버스
버스하차 옥상과 6층

 

쿠팡 앱인 쿠펀치로 출근 체크인하고 사물함 키를 받아 사물함에 개인물품을 보관합니다.

 

간식
준비해간 간식

쿠팡 복지 중 하나인 300원 음료수와 함께 간식을 먹으며 시간을 보내다가 슬슬 지정 대기 장소로 이동합니다.

 

쿠팡은 작업장 입장시에 핸드폰, 담배, 라이터, 기타 개인물품의 반입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개인 의약품과 소량의 과자, 사탕, 텀블러 정도만 허용되며 가져간 과자나 사탕은 다 먹고 나와야 합니다.

 

 지정 대기 장소에 5시 45분에서 50분 정도 쯤 가서 대기하면 인솔자가 와서 필요한 인원수만큼 인솔해서

각층으로 데려갑니다.

이때부터 식사 시간까지 열심히 업무 실시!!

그리고 드디어 식사시간.  1차 식사조는 10시부터 11시, 2차 식사조는 11시부터 12시 입니다.

 

식판에 음식식판에 음식
최근 2일간 식단

 

쿠팡 식당 밥 맛있습니다. 힘들게 일 했는데 맛이 없을 수 없지요. 

저처럼 식사를 하는 사람이 대부분인데요, 라면과 간편식(빵과 음료 등) 도 있어서 3가지 중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고양 쿠팡에는 2, 6, 7층 3곳에 식당이 있고 각 층마다 메인 메뉴 식단이 달라서 그날그날 식단보고 골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옥상옥상교육장
옥상

식사후 바람 쐬러 항상 옥상으로 가는데요 이날은 영하 14도의 한파인지라 애연가 몇명만 나와있구 한가하네요.

저도 사진만 찍고 바로 따뜻한 교육장에서 쉬다가 작업장으로 돌아갑니다.

 

이제 퇴근시간입니다.

대기실셔틀버스
퇴근 풍경

 

사물함에서 물건 챙겨서 키 반납하고 쿠팡앱 쿠펀치에서 체크 아웃합니다. 반드시 새벽 4시 이후에 해야하며 안하면 출근처리 안되서 하루 일당 날아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셔틀버스 타러 갑니다.

셔틀버스 안셔틀버스
퇴근버스

오늘 같은 한파에도 버스는 거의 만차입니다. 잠들었다가 깨보니 바로 내리는 곳입니다. 무서운(?) 귀소본능입니다.

손난로시내버스
집으로

쿠팡에서 지급해주는 주머니 난로로 버스 올 때가지 버티다 첫차타고 집으로 갑니다.

여기까지 쿠팡 오후 알바의 일과 였습니다. 

작업이 힘드냐구요?

글쎄요, 사람마다 처한 상황과 조건이 달라서 뭐라 말하긴 어렵지만 저는 할 만합니다.

 

반응형